글로벌 바리스타 커피조리사 (바리스타) 와인관리사 (소믈리에) 오시는 길

WBS 미디어 연합뉴스
2007-12-10 04:59:33
WBS (wbschool) <> 조회수 560
58.230.157.112

[CJ푸드시스템] 우리는 공항, 고속철역의 커피프린세스 1호점

연합뉴스 보도자료 | 기사입력 2007-12-06 12:00
 
 
CJ푸드시스템, 전문바리스타교육기관으로부터 전문커피교육 받으며 역량강화에 힘써.

공항, 고속철 역 등 교통시설 내 매장이 위치한 특성을 살려, 스피디하게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는데 주력.

'커피프린스1호점'이라는 유명드라마로 바리스타, 커피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CJ푸드시스템(대표이사: 이창근)이 최고의 커피 맛을 잡기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자사가 운영하는 컨세션(Concession) 매장 중 커피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 모닝해즈, 웰리앤 카페, 웰리앤 푸드코트 등의 직원 10명을 대상으로 전문 커피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것.

이번 교육은, 11월 8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1회씩 진행하는 총 6주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커피 부문에서 국내 우수 전문가 집단으로 손꼽히는 '월드바리스타스쿨'과 조리 교육 전반에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는 'CJ푸드시스템 조리교육센타'가 공동으로 이번 교육 커리큘럼을 꾸미고, 바리스타스쿨의 손영호 원장과 추태진 트레이너가 직접 강의를 진행하여 교육 퀄리티(Quality)를 높였다.

교육 참가생들은 커피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교육부터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을 직접 분리해보며 작동 원리 익히기, 에스프레소 커피와 카푸치노 커피/아이스 커피에 대한 심층 학습, 라떼 아트 실습까지 다양한 내용을 6주에 걸쳐 학습하게 된다. 교육 효과를 극대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기수업을 병행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커피 머신을 포함하여 커피 관련 도구들이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는 '커피아카데미'(서울 선릉역 소재)에 전국에 흩어져 있는 CJ푸드시스템 매장 담당자들을 모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받고 있는 정계현씨(인천공항 모닝해즈)는 "수업시간에 영상자료를 통해 밀라노의 가장 유명한 카페의 서비스 장면을 봤다.출근 시간대에 2천 잔의 에스프레소가 판매된다는데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맛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우리 업장도 빠르게 이동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주로 커피를 판매하는데 스피드 못지않게 일관성 있는 맛 유지의 중요성에 대해 배웠고 이번 교육으로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공항이나 기차역에 있는 커피 판매 업장은 일반 매장보다 단골고객을 확보하기 어렵다는 위치적 특징 때문에 으레, 커피를 빨리 제공하는 데 신경 쓰지 맛은 그저 그럴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며 "이런 오해를 확실하게 불식시킬 수 있는 최고의 커피를 스피디하게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이번 교육과 같은 노력을 지속해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